제 꿈은 고향인 베트남에서 모스버거와 같은 햄버거 가게를 여는 것입니다! 제 꿈은 고향인 베트남에서 모스버거와 같은 햄버거 가게를 여는 것입니다!

스태프 인터뷰

M.T.H. 씨 29세 유학생 시부야고엔도리점 근속 2개월
유학생 아르바이트생도 보고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맛있는 햄버거 만들기 매뉴얼!

저는 일본어학교에서 2년간 공부하고 졸업해 현재 전문학교에서 영어 커뮤니케이션을 배우고 있는 유학생입니다. 같은 베트남인 유학생 선배들이 많았는데, 즐거운 얼굴로 '열심히 배워서 모스버거에서 아르바이트하자!'라고 권유를 했습니다.

M.T.H. M.T.H.

같은 베트남인 유학생 선배들이 많이 와서 웃으며 '열심히 공부해서 모스버거에서 아르바이트하자!' 라고 권유를 했습니다. 다른 햄버거 가게의 학생 아르바이트 모집도 찾아봤지만, 일하고 싶다는 생각이 든 것은 모스버거였습니다.

원래부터 햄버거를 아주 좋아하는 저는 지금 맛있는 모스버거에서 아르바이트를 할 수 있어서 굉장히 기쁩니다. 제가 일하는 가게는 일본인 학생 스태프 외에 유학생 아르바이트생도 많습니다. 베트남인, 한국인, 중국인 등 국적도 다양합니다.

그래서 일본어로 읽고 쓰는 게 서툰 유학생이라도 아르바이트를 할 수 있도록 매뉴얼이 많이 고안되어 있습니다. 좋아하는 햄버거를 만드는 '세터'라는 일을 배울 때도 사진을 보면서 배울 수 있어서 무척 알기 쉬웠습니다! 양파, 패티, 소스 등의 순서도 보면 누구라도 알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저의 경우 세척, 프라이어, 계산대, 세터를 순서대로 배워서 모든 햄버거 메뉴를 만들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아직 정해져 있는 제공 시간보다 늦어질 때가 있어서 빨리 만드는 연습을 하고 있습니다.
연말에 손님들이 잔뜩 줄을 선 상황에서 '햄버거 30개라는 단체 주문을 셋이서 해냈다!'라는 에피소드는 빨리 만드는 데 좋은 경험이 되었습니다.

솔직히… 많이 실수했습니다. 하하. 하지만 괜찮습니다!

제가 '햄버거를 더 빨리, 잘 만들어야겠다!'라고 생각하는 이유는 친절한 선배 스태프가 있기 때문입니다.
보기에 좋으면서 따뜻하고 맛있는 햄버거를 만들기 위해서는 많은 연습이 필요하지만, 몇 번이나 틀려도 큰 실수부터 사소한 실수까지 정말로 친절하게 가르쳐 줍니다. 미트소스의 양이 너무 많아서 질척해지거나, 카페오레를 만들 때 커피와 우유를 넣는 순서를 틀리는 등, 솔직히… 많이 실수했습니다. 하하. 하지만 괜찮습니다! 그랬던 저도 요즘은 잘하게 되었으니까요. 하하.
저는 앞으로 모스버거에서 햄버거 만드는 것을 좀 더 배우고 싶습니다. 왜냐하면 장래의 꿈이 고향인 베트남에서 '작은 햄버거 가게를 오픈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M.T.H. M.T.H.

모스버거가 베트남 호치민에 진출한다고 들었는데, 저는 하노이 출신입니다. 아직 결혼하지 않아서 어디서든 일할 수 있지만, 가능하면 태어나고 자란 하노이에 모스버거만큼 맛있는 햄버거 가게를 내고 싶습니다. 학교 근처에 가게를 내면 '학생들이 잔뜩 오지 않을까?'라고 생각해요.

아르바이트는 피곤할 때도 있지만 모스버거의 스태프는 언제나 밝게 웃습니다. 유학생 아르바이트 모집을 찾는다면 모스버거에 지원해 보는 건 어떨까요? 모스버거는 유학생 아르바이트생이 불안해하지 않고 즐겁게 일할 수 있는 가게입니다.